티스토리 뷰
목차
반응형
<오징어 게임 시즌 2>가 12월 26일 공개를 앞둔 가운데 오늘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 영상을 선보였습니다. 시즌 1의 대성공과 함께 시즌 2 제작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몰렸습니다. 이제 본편 영상 공개를 앞두고 다시금 관련주들이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. 아래 글을 통해 미리 관련 종목들을 확인하시어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.
1. 아티스트유나이티드
- 빅데이터분석 및 인공지능에 기반한 자동화된 프로그래매틱 마케팅 서비스플랫폼을 제공하고 마케팅과 광고 성과에 기준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입니다.
- 기업 자체는 <오징어 게임> 제작과 무관하나 이정재가 유상증자에 참여하여 지분 24.39%를 보유하며 최대 주주가 되어 대장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.
- 참고로 정우성도 유상증자에 참여하여 4.88%를 보유 중이며, 최대 주주 이정재의 현대고 동창이라는 이유로 한동훈 테마주로도 묶였습니다.
- (구)'와이더플래닛'으로 이정재를 최대 주주로 맞으면서 '아티스트유나이티드'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.
2. 쇼박스
- 쇼박스는 콘텐츠 제작·투자·배급 전문 기업으로, 주로 영화에 주력해 왔으나 2020년 이태원 클라쓰를 시작으로 드라마 제작사로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했습니다.
- 자회사를 통해 중국의 홈쇼핑 사업에 진출하고 있기도 합니다.
- <오징어 게임> 제작사 싸이런픽쳐스에 10억 원을 투자한 적도 있고, 싸이런픽쳐스의 김지연 대표가 쇼박스에 근무한 이력이 있어 관련주로 떠올랐습니다.
3. 덱스터
- 영화, CF,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(VFX)의 제공을 전문으로 기업입니다.
- 자회사를 통해 영화, 드라마의 음향 제작 및 음향 설계 컨설팅을 제공하고 영화와 드라마의 콘텐츠 기획·제작을 진행 중인데 자회사 중 하나인 '라이브톤'이 <오징어 게임>의 사운드 작업에 참여하여 관련주로 엮였습니다.
- <오징어 게임 시즌 2>에서도 참여하여 올해 작품 기대감에 따른 모멘텀이 유효할 것으로 봅니다.
4. 래몽래인
- 대한민국의 TV 방송 드라마 외주 제작사이자 매니지먼트 기업입니다.
- 이정재가 최대 지분을 가지고 있는 '아티스트유나이티드'가 래몽래인의 지분을 18.44% 보유하고 있습니다.
- 이정재와 래몽래인 대표 간의 경영권 분쟁이 있었으나 지난달 31일 임시주주총회 결과 이정재가 압승을 거두면서 <오징어 게임 시즌2> 관련주로 계속해서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.
- 주주총회 후 사명이 '아티스트스튜디오'로 변경될 예정입니다.
5. 위지윅스튜디오
- CG/VFX, VR, AR 등 다양한 영상 기술을 보유한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입니다.
- 지난해 이정재가 '아티스트유나이티드'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공동으로 투자에 참여해 현재 아티스트유나이티드의 지분 약 4.7%를 보유하여 관련주로 엮였습니다.
- 지난 30일, 이정재가 최대 주주로 있는 '아티스트유나이티드'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<오징어 게임 2>의 수혜주로 부각됩니다.
반응형